[탐구 일지] - 핸드폰 없이 쉬는 법
10분~30분 정도 틈이 생겼을 때 어김없이 핸드폰으로 릴스, 숏츠 등을 본다.
지루함을 못견디는 자극에 익숙해진 상태
저녁에 자기 전에는 "오늘 하루 열심히 살았으니 이건 내 보상"이라는 감각으로 침대에 누워 잠이 오기 전까지 핸드폰을 한다.
여기서 문제는 핸드폰 소비에 대한 죄책감을 내가 느낀다는 것이다.
(그러면서도 콘텐츠 생산자가 되고 싶다는 아이러니 ㅎㅎ)
자기 전에 만이라도 핸드폰을 방 안에 가지고 들어가지 않는 방법을 택해 봐야겠다.
사람들은 다들 일하다 중간 중간 쉼이 필요할 때는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다.
특히 누워서 쉬고 싶을 때는 무엇을 하시나요?
(허리디스크 + 유전병 환자의 고민)
7
저는 심지어 잘때도 백색소음으로 틀어놓고 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