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페이지 - day 18

나는 자유롭고 싶다.

자유롭게 사고하고 싶고, 자유롭게 결정하고 싶고, 자유롭게 다니고 싶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

그런데 그 ‘자유‘란게 뭐지?

’자유‘는 좋은 것인가?

감옥안에 갇혀 있다면 자유롭지 못한 상태인건가?

이런 저런 질문을 마구 던지며 떠오르는 생각을 낚아보았다.

논리적인 귀결이라 할 순 없지만 그 질문 끝에 나온 마지막 문장은?

‘나는 자유롭다’

4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기본 아바타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