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페이지 - day 18
나는 자유롭고 싶다.
자유롭게 사고하고 싶고, 자유롭게 결정하고 싶고, 자유롭게 다니고 싶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
그런데 그 ‘자유‘란게 뭐지?
’자유‘는 좋은 것인가?
감옥안에 갇혀 있다면 자유롭지 못한 상태인건가?
이런 저런 질문을 마구 던지며 떠오르는 생각을 낚아보았다.
논리적인 귀결이라 할 순 없지만 그 질문 끝에 나온 마지막 문장은?
‘나는 자유롭다’

4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나는 자유롭고 싶다.
자유롭게 사고하고 싶고, 자유롭게 결정하고 싶고, 자유롭게 다니고 싶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
그런데 그 ‘자유‘란게 뭐지?
’자유‘는 좋은 것인가?
감옥안에 갇혀 있다면 자유롭지 못한 상태인건가?
이런 저런 질문을 마구 던지며 떠오르는 생각을 낚아보았다.
논리적인 귀결이라 할 순 없지만 그 질문 끝에 나온 마지막 문장은?
‘나는 자유롭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