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내역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적음
많음

작성한 게시글

약 1개월 전[slower] 작가살롱 1기 아카이브

햇살 모닝페이지 Day 23

22일째와 오늘 24일째 모닝페이지는 옵시디언에...ㅎㅎㅎ이건 어제 건데 또 기록을 놓쳤어요;;;저는 보통 5시 40분에 하루를 시작합니다.전에는 잠이 오지 않으면 책을 읽고, 컴퓨터를 하고, 늘 뭔가 했어요.잠이 오지 않는데 누워있기란 정말 고통스러웠거든요. 그래서 하고 싶은 걸 다 하고 그랬는데...이젠 새벽에 앉아있음 뒷골이 당기고 심장이 튀어 나올 것 같이 두근대고 머리가 너무 아파요.그래서 누우면, 어떤 자세를 해도 숨이 막히고, 온 몸이 아프고, 괴로워서 어찌해야 될지를 모르겠어요..어젠 낮에 좀 자두어서 괜찮을 거라 생각했는데...결국 밤새 1분을 못자고 뒤척이고, 일어났다 앉았다 난리를 치다 아침을 여네요.지금이 새로운 하루의 시작인 건지, 끝을 향해 가는 건지 헷갈립니다.건강이상으로 하고 싶은 것도 못하고, 잠도 못자는 시간... 제가 사랑한 새벽 시간... 그 6시간이 너무 아까워요...문득.. 오랜 시간 수면을 제대로 챙기지 못한 내 뇌는... 오토파지가 원활하지 않을 텐데... 하는 걱정이 듭니다;;;

3
0
약 1개월 전[slower] 작가살롱 1기 아카이브

햇살 모닝페이지 Day 19,20,21

4
0
약 1개월 전[deeper] 언브랜딩살롱: AI 실험실

세션2_실험3 브랜드 씨앗 문장

실험2를 거쳐 실험3의 씨앗 문장을 건져내기 위해 오랜 시간을 들였습니다.뭐랄까...클로드가 제안하는 것들이 모두 저의 생각과는 결이 조금 달랐어요.나의 뜻을 조금씩 왜곡하는 것처럼 느껴졌어요.저 스스로의 정체성도 명확히 하지 못하는데,포근나루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기란 정말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AI와 주고 받은 많은 대화 끝에 저는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을, 저만 보는 글이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걸 알았어요.그리고 그 글이 살아갈 용기를 내는데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도요.그 소중한 글을 안전하게 마구 쏟아내기까지 긴 시간이 걸린다는 걸 체험하기도 했죠.그 경험을 나누고 싶었구나 깨달았습니다.저 스스로 멈추지 않을 것들.바로 몽롱쓰기와 독서 토론이라는 걸 명확히 알게 되었어요.AI 실험을 통해, 진정으로 내가 하고 싶은 걸 꺼낼 수 있었습니다.실험 설계를 해주신 퍼핀님 감사합니다.

2
1
솔담
약 1개월 전[deeper] 언브랜딩살롱: AI 실험실

세션2_실험1 암묵지 외부화

첫 분석 결과에서 클로드와의 대화를 통해 수정한 최종본입니다.아니 글쎄, 저더러 몸이 무거워도 계속해서 창조하는 사람이라잖아요;;;몸이 무거운 건 어찌 알았지?!

3
2
햇살솔담
약 1개월 전[deeper] 언브랜딩살롱: AI 실험실

세션1 브랜드 5층위 분석

두 번째 강의 전에 분석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5층위 분석을 한다고 디퍼 시작과 함께 쓴 모닝페이퍼를 붙여 넣고 결과를 받았어요.결국 내가 추구하는 건 내 마음 속에 다 있는 것들인데,클로드를 통해 발견하고 언어화 합니다.글로만 남겨두었다면 다시 읽지도 않았을 글이고,다시 읽는다고 해서 이 언어들을 발견했을지 의문이네요~도구로서 AI는 굉장히 매력적임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3
0
약 1개월 전[slower] 작가살롱 1기 아카이브

햇살 모닝페이지 Day 17, 18

4
1
솔담
약 1개월 전[slower] 작가살롱 1기 아카이브

햇살 모닝페이지 Day 16

약을 먹었어야 했는데... 타이밍을 놓쳐 또 밤샘..잠자기 전에 쓴 모닝페이지는모닝페이지라 할 수 있을까요?

4
0
약 1개월 전[slower] 작가살롱 1기 아카이브

햇살 모닝페이지 Day 15

쓰고서 바로 인증하는 습관이 필요한데~뭘 하나 하고 아카이빙하는 습관이 생각만큼 쉽지가 않네요 ㅎㅎㅎ오늘도 날씨가 좋은 것 같습니다.꼭 바깥 산책을 하겠다는 다짐은... 역시나 지켜지지 못했어요 ㅠㅠ바깥에 걸음하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울 일인지...!내일은 꼭 걷고 말겠다 또! 다짐해 봅니다 ㅎㅎ

4
0
약 2개월 전[deeper] 언브랜딩살롱: AI 실험실

클로드로 콘텐츠 기획하기

지난주 디퍼님들이 나눠주신 인사이트에 영감을 받아 저도 클로드와 유튭 콘텐츠 기획을 했습니다.클로드로 모닝페이지 내용을 구조화 한 후, 영상 콘텐츠 스크립트를 짜고, 캔바 슬라이드 제작 가이드를 받았어요.그렇게 첫 포근나루 이야기 콘텐츠가 완성되었습니다~😆우리는 의리로다~구독과 좋아요!! 아시죠~?😉https://youtu.be/PZmGviT8WEQ?si=qcNsrKlBZqcTsb2I

1
4
햇살솔담스윗워러
약 2개월 전[deeper] 언브랜딩살롱: AI 실험실

나의 원천 텍스트

다들 과제 하셨어요??디퍼 여러분들은 어떤 결과를 받아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2
3
햇살스윗워러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