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8n열심히 공부하고있는데 고민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제가 투쏠님 영상도 봤고 다른 강의도 구매하고 봐서 어느정도 n8n의 기본은 알겠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제 워크플로우들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떤 워크플로우를 만들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저는 회사를 다녀본적도 없고 패디과 1년다녔던거랑 이커머스사업 1년반 해왔던게 전부입니다. 그러다 보니 특히 회사에서 어떤 자동화가 필요한지 모르니 연습삼아 어떻게 만들어봐야할지도 전혀 모르겠습니다.
해외 유튜버도 많이 보고 있는데 다들 특히 리암 오틀리나 닉 사라브가 얘기하는 것이 다 하려고 하지 말고 잘아는 분야,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를 파고들어 만들라고 하는데 얘기했듯이 군대다녀오고 학교 1년 다니고 사업 1년반 한게 전부라서 어떤 분야를 파고 들어봐야할지 길을 전혀 못잡고 있습니다.
투쏠님은 어떻게 연습을 하고 계시는지 또 어떤분야로 파고 들고 계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도 기본은 이제 어느정도 아는상태에서 어떤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n8n을 시작한 계기는 리암 오틀리 영상을 보고였고 시작할때는 ai agent가 기회겠구나 해서 막연하게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해외 영상들 많이 보면서 나도 ai agent 사업을 해야겠다라는 다짐이 생겨서 지금 더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어서 방향성을 묻고 싶습니다^^
추가로 카톡으로 1대1톡이 안되는데 이런 개인적인 질문은 어디서 해야할까요?
@캐피탈 마치 작년의 제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너무 공감이 가네요
제가 지금 집중하고 있는 부분을 말씀드리면 저는 개인적으로 아루고 싶은 일이 있는데요
바로 세상을 연결하는 일입니다. 이 세상이라는게 뭘까요? 저는 대한민국에서만 국한되어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세계를 연결할겁니다
근데 세계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해야합니다. 근데 그 노력을 압도적으로 단축시켜 주는게 AI라고 판단했고 AI는 그저 수단으로써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연결하기 위해 제 주변부터 연결하기 위해 크리에이터라는 길을 걷기도 하고 있구요
그래서 만약 캐피탈님도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내가 진짜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를 먼저 찾으시는걸 추천드리고 거기에 AI를 적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WSA7Lykvt4
이 영상이 많이 도움이 되실거에요 꼭 한번 봐주세요
그리고 1대1 주소는 제가 따로 공지드리도록하겠습니다!